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행사갤러리

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이름 관리자 이메일 yicsw@hanmail.net
작성일 2018-07-27 조회수 1134
파일첨부 해든솔.jpg
제목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찾아가는 클린서비스~!’실시

 

늘품.jpg

동수원.jpg

새빛.jpg

용인밀알.jpg

원하트.jpg

해바라기.jpg

해오름의집.jpg

효사랑.jpg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홍성로)는 7월 5일(수)부터 7월 25일(수)까지 사회복지생활・거주시설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성 있는 맞춤형 청소서비스 ‘찾아가는 클린서비스~!’를 진행했다.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건강 취약계층인 생활・거주시설 이용자와 직원들의 신체적・정서적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냉난방기 필터청소 및 소독, 바닥 왁스코팅의 서비스를 지원했다.

‘찾아가는 클린서비스~!’는 지난해 9월 진행된 ‘2017 용인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벌’에서 환경기부캠페인을 통해 지원되는 사업이다. 환경기부캠페인은 행사 당일 발생된 쓰레기를 시민들이 직접 캠페인함에 넣어주면 모아진 눈금만큼 기금이 조성되는데, 이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매칭그랜트형식으로 일천만원의 기금이 조성되었다. 이 기금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찾아가는 클린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었다. 이 사업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모아진 기금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복지 인프라를 구축하여 복지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후원기관 나눔 현판 제24,25호/동수원전문요양원, 수지러스크병원/현판전달식 진행
다음글 보라고등학교 좋은이웃들 4차활동 진행